본문 바로가기

사용기/네이버 클로바 프렌즈 스피커

네이버 클로바 프렌즈 브라운 스피커 구입 하였습니다.

음 구입한건 저번주 이긴한데 글은 오늘 올리게 되었네요.



네이버 클로바 스토어 온라인으로 구입하였으며 카키색 후드티랑 네이버 뮤직 3개월 듣기 이용권, 네이버 클로바 프렌즈 브라운 박스 입니다.


하지만 왜 제조년월이 2017년 11월인지 ...;; 한참 지난 제품을 보낸건지 의문이네요.


그렇게 재고품이 많이 있나 ;; 최신 제조품을 받고 싶었는데 말이죠.



네이버 클로바 프렌즈 중요 포인트들 입니다.


제가 이걸 구매하게된 이유는.... 클로바에 유인나 목소리가 있기 때문입니다.


광고 보면서 사게 됬죠. ㄷㄷ;; 




박스를 뜯어서 열면 이렇게 본체가 있습니다.


그 뒤에는 구성품들하고 설명서가 있겠죠.




옆에 설명서들하고 C타입 USB 케이블, 충전기 (5V 2A), 클로바 프렌즈 브라운 본체입니다.


 

네이버 클로바 프렌즈 스피커 같은경우는 아쉬운점이라고 하면 AUX 포트가 없네요.

(미니 모델은 있는거 같던데)



그냥 C 타입 포트가 끝입니다.



첫번째부터 마이크 버튼 ( 5초이상 누르면 와이파이 설정 가능한듯 합니다.)


네이버 클로바 앱에서 직접 와이파이 연결을 하였기 때문에 시도해보진 않았네요.


2번째는 블루투스 버튼 이버튼을 꾹눌러주면 페어링을 할수있습니다.


3,4 번째버튼들은 볼륨 조절 버튼입니다.





전면 코 부분에도 버튼입니다.


버튼을 누르면 클로바라고 부를 필요없이 명령어를 할 수 있습니다.


사진상에는 안보이지만 귀 양쪽 부분 밑에 마이크 가 달려있습니다.



브라운을 눕히면 이렇게 전원버튼이 있습니다.


여기서 전원버튼을 엄청 길게 눌러야 전원이 ON/OFF 됩니다. (켜지는 시간도 있습니다.)


짧게 누르면 슬림모드 ON/OFF 가 됩니다.



사은품으로 온 후드티 카키색으로 입히면 이렇게 잘어울립니다.


랜덤배송이었는데 잘어울리네요.


유인나 목소리로 설정해서 잘 쓰고 있긴하지만 몇가지 단점이 있긴하네요.


배터리가 적은용량이라고 해야할지 일반 블루투스 스피커 보단 배터리가 많이 소모되네요. 


아마 와이파이랑 블루투스 연결 되있어서 그런거 같긴한데 말이죠.


네이버 뮤직도 문제가 있긴하네요.


3개월 듣기 이용권 받았긴한데 현재 네이버 뮤직 MP3 30곡 다운 정기 결제 사용중이라 같이 못쓰는지 문의 했더니 다른 계정에 사용하라고 하네요.


제품 문제인지 모르겠지만 슬림모드 오랫동안 하고 슬림모드 해제 하면 와이파이 연결이 안됬다고 계속 뜨더군요.

이럴 경우에는 재부팅하면 정상적으로 연결되긴 합니다만 왜 그런지 모르겠네요.


그리고 잘 사용하지 못해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블루투스 기기랑 연결되있는상태에서 클로바 명령어로 하다보면 기기랑 연결이 해제가 되더군요.


다시 폰이랑 연결 해줘 해야되고 불편 한점도 있긴합니다.


알람도 알람음을 원하는 소리로 못하는것도 단점이긴 하네요.


물론 단점만 있는것이 아닙니다.


날씨라던지 뉴스 브리핑 운세 등등 명령어로 이야기를 할 수 있고 모르던 정보도 많이 알게 되더군요.


아직 유인나와 연예상담(?)은 아직 안해봤네요.


해외축구 뉴스 라던지 EPL 순위라던지 알려달라하면 잘알려주더군요. (가끔 말하다가 마는경우도 있긴합니다.)


이것저것 명령어 찾아봐야겠습니다.


끝말잇기는 여러번 하다가 딱 한번 이겼습니다.


음질도 괜찮긴한데 가끔 삑살(?) 같은 소리가 나긴 하네요.


AI 스피커가 많이 나오고 있는데 유인나 목소리가 끌려서 구입하게 되었네요.


문제점은 좀 있긴 합니다만 생각보다 만족합니다.


나중에 명령어 이야기한것을 영상으로 한번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