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기/삼성 갤럭시 S7 엣지 배트맨에디션

삼성 갤럭시 S7 엣지 배트맨 에디션 누가 펌웨어(SKT) 문제점(17년3월02일버전)


삼성 갤럭시 S7 엣지 배트맨에디션 누가펌웨어 간단사용기에 이어 문제점과 개선 해줬음 하는점을 이야기해볼까합니다.

현재까지 느꼈던점도 있긴하지만 일단 발견한버그는 3개정도 인데 1개는 스크린샷을 찍는것을 잊어버렸네요.

-문제점


1) 테마 스토어에서 배트맨 에디션 테마가 3개로 보이는현상


초기화를 안하고 누가를 올려서 그런지 배트맨 에디션 테마가 3개로 보입니다.

물론 안그러는분들도 있긴하겠지만 다음 펌웨어에서 고쳐주겠지요.

2) 전화 다이얼 버튼 오른쪽 하단부분에 흰색 줄 현상


자세히 보니 전화 다이얼버튼쪽 오른쪽부분에 흰색줄이 그어져있는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스크린샷도 확인하였는데 안보이길래 갤러리를 다음 파일을 넘기다가 문제점을 확인을 했습니다.


자세히 보시면 흰색줄이 그어져있는것이 보입니다.

삼성전자 측에서 확인해서 다음 펌웨어에 고쳐주길 바랍니다.


3) 연결도 하지않았던 블루투스 기기가 연결해제 됬다는알림현상

이 부분은 스크린샷을 찍지 못하였으나 기어 서클을 사용안하고 친구한테 준지 오래됬는데 해제 되었다는 알림을 봤습니다.

그때는 스크린샷을 찍지 못하였지만 다시 증상 발견하여 스크린샷 첨부하여 올렸습니다.

4) 다이스 플레이어는 지원중단으로 누가에는 사용불가


누가를 올리게되면 다이스플레이어를 사용하시는분들은 아쉽지만 더 이상 사용을 할 수 없습니다.

저는 원래 다이스플레이어를 계속 쓰다가 누가 올리면 사용 못한단 소리를 듣고 MX플레이어로 갈아탔는데 훨씬 좋더군요.

그래서 PRO버전으로 돈주고 구입하여 광고 없는버전으로 잘 사용중입니다.

5) 보안폴더 키보드 배트맨 에디션 키보드 적용 불가


아니... 배트맨 에디션이면 보안폴더에 들어가면 기본적인 키보드도 배트맨 에디션으로 해줘야되지않나 생각되네요 ;;



-아쉬운점

개선점은 저의 개인적인 바램이지만 아마도 안되는 부분들이 있겠지요 ;;


1) 보안폴더 외장메모리 사용불가

음... 이부분은 아마 보안문제로 안될듯한데 배트맨 에디션같은경우는 내장이 32기가라 개인적으로 매우 부족합니다.

보안이 필요한 파일만 넣는거라 내장에 해도 상관은 없겠지만 외장메모리에 사용도 가능하게 해줘서 저장공간을 좀더 크게 썼으면 좋겠네요.


2) GIF 파일 만들기

노트7 배터리 사건으로 비운의 기기가 되었지만 펜으로 스마트 셀렉트로 GIF 파일을 만들수가 있지요.

갤7엣지 같은경우는 누가를 올라오면서 기본 비디오앱에서 GIF 할수있게 됬지만 노트7처럼 어느 동영상이든 GIF를 만들수있는 기능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제가 아직 기능을 못찾아서 그런지 음.... 가능하다면 만들어줬음 좋겠군요.




이것으로 2017년 3월2일 갤럭시 S7 엣지 배트맨에디션 누가 펌웨어 현재까지 느끼는 문제점과 아쉬운점을 써봤습니다.

배트맨에디션이 일반 버전보다 늦게 나왔지만 테마를 그래도 잘 살려놓고 개선 시켜놨다는것에 칭찬은 해주고싶네요. (1,2번 문제점이 있긴하지만요.)

시간이 된다면 배트맨 에디션 위주로 동영상을 할수있다면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