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기/삼성 기어S

삼성 기어 S 개인적인 최종평가

 

이번에는 삼성 기어S 개인적으로 평가 하고자합니다 ;;

 

점수는 10점이 만점이며 점수를 제가 생각하는데로 평가하고 기어S 여태껏 장단점을 이야기하고 마칠까합니다.

 

제가 여태껏 사용하면서 개인적으로 평가 하는것이므로 재미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성능 7점

 

-음.... 스마트 워치 이지만 왠만한 기능들과 괜찮은 성능을 지니고있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삼성: 너가 뭘 좋아하는지 몰라서 이것저것 넣어봤어...

이런 느낌이랄까요? 

왠만한 기능들이 많이 있어서 놀랍게하지만 개인적으로 아쉬운점은 뽑자면 NFC 미지원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NFC가 지원이 되었으면 교통카드기능을 기어S에 넣고다니면 훨씬더 편해졌을거라고 생각을하며 현재 저는 갤럭시노트2를 교통카드로 사용하고있는데 기어S가 만약  NFC가 되었다면 폰을 꺼낼필요도 없을텐데말이죠.

이점이 참아쉽고.... 만약 갤럭시 S6과 같이 시기에 나왔더라면 삼성페이 및 NFC 지원이 되었을수도 있었겠다는 아쉬움도 남기는 제품이었습니다.

 

화면 6.5점

 

- 디스플레이가 휘어져있는게 가장 신기할점이긴 하지만 문자메세지및 카톡답장, 전화번호 누를 때 타이핑하는게 휘어 있어서그런지 조금 불편합니다.

하지만 2인치 큰화면으로 오히려 원형으로된 스마트워치보다 조작이 훨씬 편할거같고 간단한 웹서핑도 가능할정도로 좋은 크기라고 생각을 합니다.

 

 

디자인 5점

 

- 디자인은 개개인마다 호불호가 갈리긴하지만 저는 이정도면 디자인 잘만들었다고 생각을합니다.

 

우선 위에 말했듯이 디스플레이가 휘어져있는게 정말로 신기하며 저는 오히려 디자인이 괜찮아서 구입하게된 계기가 되기도하였습니다.

 

그전 제품인 기어핏 제품에도 끌리긴하였지만 크기가 너무작아서 큰화면이 나오길 바랬었는게 그것이 기어 S 였습니다.

 

물론 기어S 사게된이유는 싸게 산이유가 가장 크지요. ;;

내구성도 상당히 괜찮은거같고 크롬부분이라던지 아직까지는 큰 기스는 안났고 액정보호필름 붙여서 화면에도 기스도 아직 크게는 안나서 다행입니다.

 

 

스트랩 1점

 

- 워.... =_=;; 이거는 스트랩 정말 .... 최악입니다. 사실 0점주고싶었지만 매너상 1점 .... 본체와 분리되긴하지만 기어S를 오래차게되면 스트랩에서

악취(?)같은게 나기때문에 자주 씻어주는게 좋을거같습니다.

기어S본체 밑부분 즉  차는부분 에서도 냄새가 나기때문에 물티슈 같은걸로 닦아주시면 좋을거같네요.

 

스트랩도 크기 조절도 매우 어렵습니다.

한칸늘리면 너무헐렁하고 한칸줄이면 너무 꽉조이는거같고 뭔가... 애매합니다.

 

그리고 스트랩종류가 너무 없다는것도 가장 최악의 점수중 하나입니다.

기어S에서 메탈스트랩 만드는게 힘들려나요?

삼성에서 왜 이런 악세사리쪽에는 제대로 안만들어주는지 실망입니다.

 

배터리 7점

-배터리부분경우는 저는 이정도 사용시간이면 충분하지않을까? 라는 입장입니다.

빡새게 돌리면 배터리가 광탈되겠지만 현실은 그냥 적당히 사용하므로 약 2일정도 가는것같습니다. 거의 사용안하면 3일까지는 가능할거같습니다.

저같은경우는 매일매일 충전을 해주기때문에 배터리같은경우는 큰걱정도 없고 배터리가 부족하다 불편하단 생각은 들지않았습니다.

 

삼성전자에서 기어S에서 가장 잘한점이 충전도크 부분이지않을까합니다.

충전도크가 보조배터리역할을 해주는게 정말 좋은부분인것 같습니다.

배터리가 정말로 부족하거나 충전을 못했을경우 충전도크가 보조배터리역할을 하기에 충전해주면되니 큰불편함도 없을테니 말이죠.(대신 충전도크를 장착후 손목에끼우면 두께가 어마어마하지만요.)

 

※2015년 07월 1일 추가내용: 충전도크 내구성이 너무 약한거 같습니다. 조심조심 끼워가면서 충전했었는데 뿌러졌네요. =_=;; 충전도크는 정말 삼성에서 잘한부분이라 생각했는데 내구성은...문제가 있네요. 무상1회 교환되고 그다음에도 뿌러지면 새로 구입해야된답니다.

 

 

삼성기어앱스 6점

 

- 타이젠 OS를 사용하는 삼성 기어S는 앱을 설치를 하려면 삼성기어 매니저에서 삼성기어앱스를 사용을 하여야합니다.

탈 구글의 시작이기도 하겠지만 아직까지 안드로이드의 앱정도는 못따라오는거같고... 하지만 있을건 있고 쓸만한 앱도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유료앱이 많이 있으며, 기기가 호환이 안되거나 앱에 따라서 화면이 제대로 리사이징이 안되는앱도 많이 있어 개선점이 많이 필요한부분입니다.

한마디로 쓸만한 앱들은 있을건 있지만 아직까지는 개선이 많이 필요해보입니다.

 

 

 

 

 

대략 이렇게 점수를 매겼고요... 음 ;; 세부적으로 나누기는 좀그런거같고해서 거의 종합적으로 이야기하고 그전사용기에서도 많이 이야기했기때문에 거의 단점부분만 이야기만했네요.

 

 

이제 간단하게 장단점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삼성 기어 S 장점

 - 2인치 커브드 AMOLED 디스플레이로 화면이 커서 활용하기 좋다.

 

- 전화,문제메세지,S헬스,블루투스,와이파이,GPS 기타등등...많은기능이 탑재되어서 사용자가 원하는데로 거의 활용이 가능하다.

 

- 특히 운동 하시는분께는 S헬스를 활용하면 매우 좋다.

(SKT(공유)요금제 경우는 와치모드 하고 폰을 놓고 기어S만 차고 블루투스이어폰 끼고 밀크뮤직같은 스트리밍 앱,내장뮤직플레이어를 이용하여 음악감상하면서 운동을 하러가도 좋습니다.)

 

- SKT기준으로 번호를 한개를 더 사용이 가능하여 번호 2개를 1개처럼 사용하시는분은 공유요금제, 2개를 단독으로 사용하시는분들은 단독요금제 이렇게 사용이 가능하여 좋다.

 

- 기어S를 진동기능으로 하여 알람을 할경우 손목에 진동이 울려서 잠에서 일어나기 매우 좋다.

 

- 간단한 웹서핑가능.

 

- 카카오톡 답장기능 (폰으로 읽지않는거나 최근것만 답장가능)

 

 

 

삼성 기어 S 단점

 

- 스트랩..... =_=;; 윗글에 설명하였으므로 생략.

 

- 기어S 은근 발열 있는편.

 

- 심박수 체크 기능 인식률이 너무 낮다. (내손목이 문제인지 가끔 10번이상해도 안될경우도있네요.)

 

- 날씨어플 단독연동 불가능 ( 스마트폰과 연동 해야 가능)

 

- 불편한 타이핑

 

- 기어S로 스피커 전화통화할때 통화품질이 떨어지는경우도 있음.

 

-  스크린샷 버튼 매우 불편(모션이 너무 불편하네요.)

 

- NFC 미지원

 

※2015년 07월 1일 추가내용: -기어S 충전도크 내구성 문제

 

 

 

 

현재까지 써본 장단점은 이정도 라고 생각하네요.

 

뭔가 더있을거같긴한데 막상 적으려하니 떠오르지않네요 ㅋㅋㅋ;;

 

현재까지 써보면서 개인적으로 평가 해본거이니 재미로 봐주시길 바라겠습니다. (개개인마다 느끼는게 다르니깐요 ;;)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하고 앞으로 더 열심히 하겠습니다.

 

궁금하신사항 있으시면 댓글달아주시면 답변이나 제가 가능한 테스트이면 글을 올리도록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