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기/삼성 갤럭시탭 S3 LTE

삼성 스테들러 노리스 디지털 S 펜 사용기

이번에도 삼성 갤럭시 탭 S3 사용기입니다.

그 중에서.... 스테들러 S펜 편 입니다....!!!!

와.... 이걸 진짜 구하려고 매장마다 전화하고 문의하고 ....

모른다는 매장이 대부분이어서 진짜 출시를 안하는것인가 좌절 했었습니다.

하지만 이제 매장에 물량이 많이 풀렸나봅니다.

노란색과 연두색이 둘다 재고가 많이 있었으며.... 색상 고민을 많이 한 결과 연두색을 선택했습니다.

기다림 끝에 구한 스테들러 노리스 디지털 S펜


우연히 동네 디지털프라자에서 갔던게 신의 한수였네요.

S펜과 엔트리그펜 비교하는 사용기와 S펜 기능들 이야기하는 사용기를 해야되나 고민을 했었는데 스테들러 S펜을 구하게되면서 바로 사용기를 우선순위로 정해버렸네요.

먼저 동영상을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스테들러 구성품은.... 펜이 끝?!


하.... 여분 펜촉 따위는 없더군요.

이게무슨..... 충격적이네요.

가격도 가격인데... 이부분은 상당히 아쉽네요.

사용 가능한 제품들


일단 와콤지원하는 삼성제품들은 전부 되는거 같습니다.

독일에서 만들었군요.


독일에서 만들어서 그런지 출시가 오래 걸린걸까요....?!

멀리서 보면 연필로 알겠네요.

펜촉은 0.7mm 기본 S펜과 동일합니다.


하지만 기본 S펜촉으로 교체가 될지 모르겠네요.


크... 역시 삼성은 이런거에 협업은 잘하는듯 합니다.


뒷부분은 검정색으로 되어있습니다.


한가지 아쉬운부분이 뒷부분이 지우개 기능이 되었으면 매우 좋았을듯 합니다.

아무래도 스테들러 제품을 그대로 본따서 그런지 그런 기능을 만들 생각을 하지 못한거 같더군요.

스테들러 노리스 디지털 S펜은 기본 S펜보다 잡기도 편하고 정말 연필과 같은 촉감으로 그립감이 최고의 상태라고 볼수있습니다.

펜촉은 스펙이 똑같으므로 큰차이는 없을거고 잡는형태에 따라 결과물은 좀더 좋아지지 않을까라는 생각은 합니다.

아무래도 쥐기편하면 필기나 그리는게 편하니깐요.

하지만 단점으로는 버튼기능이 없어서 지우개 버튼으로 활용도 못할뿐만 아니라 S펜 메뉴를 버튼으로 바로 못가서 아쉽네요.

기본 S펜이 버튼이 있지만 가끔 눌리는게 좀 개인적으로 힘들었는데

버튼이 있을때 장단점과 버튼이 없을때 장단점이 있다고 봅니다.

제가 이 제품을 활용을 한다면 집에서 필기와 그리는 용도로 사용할듯 하며 기본 S펜은 휴대용으로 밖에서 필기 하는용도로 사용할듯 합니다.

이것으로 스테들러 노리스 디지털 S 펜 사용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